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가 제공합니다.
NewsWire Logo
코리아텍, ‘가족 참여 학위수여식’ 개최
2017년 02월 17일 16:01
코리아텍이 가족 참여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
코리아텍이 가족 참여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
(사진제공: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고해상도 사진보기 »
충남 천안에 있는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학교, 총장 김기영)이 기존의 권위의식과 형식을 탈피하고 졸업생과 학부모가 주인공이 되는 ‘가족 참여 이색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

2월 17일(금) 천안시 병천면 코리아텍 담헌실학관 1층 로비 및 대강당에서 오전 10시 30분부터 개최된 ‘2016 학년도 학위수여식’의 연단 뒤 무대 80석과 연단 아래 왼쪽 70석은 가족 지정좌석으로 배치됐으며 대학 총장 및 보직교수, 외부 인사 등의 자리는 연단 아래 오른쪽에 배치됐다.

코리아텍은 학위수여식 개최 2주전부터 홈페이지 공지 등을 통해 가족지정좌석을 안내했고, 선착순으로 접수된 150명의 학부모들은 본 무대 등에 착석해 1시간 가량 학위수여식의 주인공이 됐다.

졸업생들에게도 학위수여식이 추억과 열정을 간직케 하는 행사로 구성됐다. 재학시절 행복했던 추억의 사진(친구, 동아리, 엠티, 기숙사, 학업, 국내외 봉사 등) SNS 공모전을 진행, 졸업식 당일 행사장에서 시상(온누리상품권 제공)을 하고 모든 사진은 대형 모니터를 통해 상영 되었다. 총 100여 편 이상의 사진이 출품되는 등 뜨거운 호응을 불렀다.

오전 10시 30분부터 담헌실학관 입구에서 고적대 사열을 받으며 레드카펫을 밟고 입장하는 졸업생 및 학부모를 김기영 총장과 보직교수, 각 학부과 교수진들이 환영과 축하의 인사와 박수로 맞이했다.

담헌실학관 로비에서는 ▲핑거푸드(Finger Food) 케이터링 ▲학부모와 졸업생 즉석 기념사진 촬영/인화 서비스 ▲동아리 및 고적대 공연 등의 이벤트가 진행됐다.

김기영 코리아텍 총장은 “취업률 전국 1위(86.6%, 2017년 1월 대학 알리미 발표) 및 차별화된 공학교육 모델 제시 등 코리아텍의 발전은 학생들뿐 아니라 훌륭한 자제로 키워주신 부모님들의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면서 “진정한 주인인 학부모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자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고 배경을 밝혔다.

학위수여식 행사 때 부모님 및 언니가 ‘가족지정좌석’에 참여한 졸업생 손정희씨(메카트로닉스공학부 11학번)는 “대학이 졸업식에 가족을 위해 좋은 공간을 마련해 주고 다양한 배려를 해주어서 가족과 저 모두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역시 부모님과 참여한 양정모씨(기계공학과 09학번)는 “대학생활을 전폭적으로 지원해준 부모님을 모시고 뜻 깊은 졸업식에 참석할 수 있도록 행사를 마련해준 점에 가슴이 뭉쿨 하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학위수여식에는 학부생 921명, 대학원생 162명 등 1,074명이 졸업했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개요

한국기술교육대학교(코리아텍)는 실사구시(實事求是)의 교육이념을 바탕으로 1991년 정부(고용노동부)가 설립하고 운영하는 공학계열 및 HRD(인적자원개발) 분야의 특성화 대학이다. 중앙일보 전국대학평가에서 2009년부터 8년 연속 ‘교육중심대학 1위’의 평가를 받았다. 또한 중앙일보의 ‘2013 대학생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종합 1위를 차지하여 ‘학생이 가장 행복한 대학’으로 자리매김하였다. 2015년 중앙일보 대학평가에서는 ‘공학계열부문’ 평가에서 총 63개 대학 중 10위에 랭크되어, 전국 최고 수준의 공과대학임을 입증하였다. 2017년 1월 대학알리미 기준으로 86.6%의 취업률로 전국 4년제 대학 1위를 차지했다. 2011년 11월 2일 개교 20주년을 기념해 새로운 영문브랜드 '(코리아텍) KOREATECH‘을 선포하고 콜네임으로 사용하고 있다.
뉴스출처: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안내 »